인상을 찌푸린 얼굴, 슬픔에 젖어 일그러진 얼굴. 많은 얼굴들은 조용한 현악기의 음률에 몸을 맡긴 채 손을 모은 채 신을 부르고 있었다. 그러나 이 평화롭다면 평화롭고 슬프다면 슬픈 기도의 순간은 깨지고

떨어졌다. 그 것은 붉은 머리의 작은 솜인형과 큼지막한 회색의 쥐였다. 쥐는 죽어있었지만 그 것을 본 두 여인은 비명을 질렀다. 내가 쥐를 손가락으로 뒤집어 보는 사이 항시 대기하고 있던 기사와 병사들이

나는 목소리를 낮춘 채 말했다. 복수지. 내가 그렇게 당하고도 복수하겠다는 말을 하자 수제노는 처음에는 기가 막힌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내가 끝끝내 자신을 추격해서 본 때를 보여줬던 것을 떠올렸는지



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위기